Dallmayr - Tee Nr. 113 First Flush Darjeeling SFTGFOP 1

2008. 6. 24. 00:35Tee

달마이어사는 우리에겐 커피로 더 유명하지만, 나름대로 티분야에서도 작지만 여러 제품을 내놓고 있답니다. 그중 하나가 Tee Nr. 113 First Flush Darjeeling SFTGFOP1 랍니다.

다즐링의 등급중 가장 높은 SFTGFOP 그것도 뒤에 "1"이 붙으면 가장 상급풍이라고 한답니다. 그래서인지 달마이어사 차군중에서 가장 높은 가격입니다.

먼저 특유의 패키지 사진 하나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즐링에 대해서는 나중에 별도로 포스트할까 한답니다. 히말라야 2400m고도에서 재배된 아이로 3월 딴 first flush네요. 간단히 다즐링은 인도의 북동부, 히말라야에서 재배되는데 first flush는 3~4월, second flush는 5~6월, autumnal는 10월 우기이후 딴 것들을 말합니다. 물론 first가 더 밸류가 있게 취급 받겠죠~ ^^"

단지 아쉬운 것은 이 차는 다원이 안나온다는거네요...

오늘 제가 좋아하는 치즈(스프레드)와  같이 모닝티로 먹었답니다. 커피,홍차 못지않게 치즈 홀릭이다보니 돈이 많이 날라간답니다... ㅠ 그래도 일단 먹고 싶은 것은 먹어야겠죠? ㅋ

중요한 맛은, 말그대로 first F여서일까요, 다른 다즐링보다 상당히 순하답니다. 홍차라고 느끼기 힘들 정도. 그리고,  맛이 샴페인이라기 보다 수색이 정말 샴페인 같은 아이랍니다. 그리고 풋한 내음보다는 음... 약간은 곰취내음이랄지 다른 다즐링과는 분명 다른 flavor를 지닌 아이입니다.  달마이어의 예쁜 커피 틴도 보~너스로 올려본답니다.

01234567